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

신혼여행지 추천 발리 가볼만한곳 BEST 5

by 머니트리 2 2023. 10. 25.
반응형

신혼여행지 추천 1위인 발리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요

인기있는 관광지 BEST 5 알려드립니다.

 

 

5위. 따나롯 사원

데파사에서 서쪽에 위치하며 꾸따에서 차로 약 40분 덴파사에서 약 30분 소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따나롯 사원은 발리의 6대 사원 중 하나로 ‘바다 사원’ 혹은 ‘해상 사원’이라고도 불린다.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사원이 바다 위 바위섬에 지어져 있기도 하고 발리인들이 숭배하는 바다의 신 바르나(Baruna)가 모셔져 있기 때문이다. 어업에 주로 종사하는 발리 사람들은 고대부터 바다의 신을 숭배해왔다. 현지인들은 바다의 신이 흰 뱀이 되어 동굴 속에 살고 있다고 믿는다. 뱀신이 바다로부터 오는 나쁜 기운을 쫓는다고 전해진다. 따나롯 사원의 침식 동굴은 실제로 바다뱀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따나롯 사원은 16세기에 설립되었다. 자바에서 힌두교를 전하기 위해 건너온 고승이 발리 섬의 아름다움에 반해 설립했다고 전한다. 조수가 높을 때 사원의 풍경은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건축물처럼 보여서 발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꼽힌다. 사실 사원이 세워진 바위섬은 오랜 시간 파도에 침식돼 1980년, 일부를 인공 바위로 보수했다. 특히 석양이 질 무렵 고풍스러운 사원과 주변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바위섬 위에 지어졌기 때문에 썰물 때 걸어서 들어갈 수 있다. 간조 때 들어갈 수 있는 우리나라 서산의 간월암과 비슷하다. 발리의 번화가 스미냑 로드에서 차로 30분가량 떨어져 있다.

 

 

따나롯 사원

 

4위. 바투르 화산

발리 북부에 위치한 바뚜루 화산. 바뚜루 화산은 칼데라호가 있는 화산입니다. 약 29,300년 전에 생성된 칼데라 호수가 있으며 그 크기는 13.8 X 10KM. 1804년부터 2005년까지 총 26번 폭발을 했었습니다. 

 

 

 

경이로운 경관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뚜르 화산과 칼데라호가 내려다보이는 맛집 레스토랑이 많아서 미슐랭 여행지이기도 하고요. 라바 지프 투어, 온천욕, 바뚜르 화산 박물관 등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있어서 원데이투어로 사랑받는 포인트입니다.

 

바투르 화산

 

3위. 띠르따 음뿔(TIRTA EMPUL)

천년 이상 동안, 발리의 힌두교 신자들은 신성한 샘물 신전인 뿌라 띠르따 음뿔(Pura Tirta Empul)을 숭배해 왔다. 뿌라 띠르따 음뿔은 인드라 신(God Indra)이 만들었으며 치유의 샘물로 전해져 오고 있다. 오늘 날까지도 치유 효능이 있다고 변함없이 믿어지고 있어 전 세계 관광객들이 이 곳에 방문에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생기를 돋아주는 축복받은 물을 마셔본다.

 

 

2017년 6월 발리에서 최근 휴가를 보내는 동안,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미쉘 오바마 전 영부인과 딸 마리아와 나타샤의 방문으로 뿌라 띠르따 음뿔을 꼭 방문하고 체험 해봐야 할 유명한 장소가 되었다.

 

띠르따 음뿔

 

 

2위. 뜨갈라랑 라이스 테라스

 

다랑이 논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라이스 테라스

 

 

1위. 우붓 원숭이숲

우붓 원숭이 숲은 발리의 우붓에 있는 자연 보호구역이며 사원 복합 단지이다. 우붓 원숭이 숲은 약 340마리의 마카카원숭이(Macaca fascicularis)라는 긴 꼬리 원숭이의 서식지이다. 공원에서 원숭이는 각자 다른 자리를 차지하는 네 개의 그룹이 있다. 이 신성한 원숭이 숲은 한 달에 수만명의 방문객이 종종 방문하고 우붓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이다.

원숭이 숲에서는 걸으면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이 숲은 적어도 약 10 평방킬로미터(약 27에이커)로 구성되어 있고 115가지의 나무가 있다. 원숭이 숲에는 달름 아궁 파당트갈 (Dalem Agung Padangtegal) 신전과 신성한 온천, 그리고 화장 의식을 위한 신전이 있다.

 

 

원숭이 숲 거리는 서양 요리 레스토랑부터 발리 요리 레스토랑까지 많은 선택을 제공한다. 원숭이 숲에서 약 500미터 더 가면 베벡 벵일(Bebek Bengil)이라는 레스토랑이 있다. 하노만 거리에서는 오리튀김과 구운 오리, 그리고 갈비뼈로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다. 한번 먹으면 더 많이 먹고 싶을 것이다. 우붓 원숭이 숲에 있는 상점은 구슬, 바구니, 목각, 회화, 그리고 은 장식품까지 다양한 물건이 있다.

우붓에서 머무를 곳을 찾다면, 소박한 침대와 아침식사만 주는 장소부터 리조트와 프라이빗 빌라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다. 원숭이 숲 거리에서 편안하고 서비스가 좋은 곳은 코마네카 (Komaneka) 리조트와 카자네 무아 (KajaNe Mua) 빌라이다. 조금 멀리 있는 곳이지만 가치 있는 장소는 마야 우붓 (Maya Ubud) 리조트 & 스파와 우붓 사얀(Sayan)에 있는 포시즌 발리(Four Season Bali) 이다. 여행 가서 신성한 우붓 원숭이 숲을 탐험하자!

우붓 원숭이 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