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

싱가포르 4박5일 10명 대가족 여행 일정

by 머니트리 2 2024. 1. 25.
반응형

싱가포르 4박 5일 자유여행 일정
여행 기간 : 2023. 8. 14. ~ 8. 18.(4박 5일)

작년 여름 아버지 칠순기념여행이라 이름 붙이고
저희 가족 4명, 동생네 가족 4명, 부모님
이렇게 10명 대가족이 갔던 싱가포르 4박 5일 자유여행 일정
대해 알려드릴게요~

부모님과 초등 저학년 4명인 구성이라 일정을 아주 여유롭게 잡았어요.

아이들,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첫째 날

차이나포인트몰 내 일식집

첫째 날 싱가포르 도착시간은 오후 5시 반 정도였어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긴 비행시간(6시간 반)이었기에 호텔에 짐 풀고 저녁만 먹었어요.

저희 숙소가 차이나타운에 있는 푸라마시티여서 가까이 있는 차이나타운포인트몰에 갔어요.
길만 건너면 되는 가까운 거리였어요.

차이나타운포인트몰에 토스트박스, 송파바쿠테 등 유명 맛집들도 있고요.
일식집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저녁시간대에 가기도 했고 일행도 많아서 두 팀으로 나눠서 밥을 먹었어요.
메뉴는 라멘과 덮밥 등 일식으로 했고요. 우리나라에서 먹는 거나 맛은 비슷하더라고요.

둘째 날

동물원 / 리버원더스 / 호텔 수영

아침에 조식을 먹고 MRT를 타고 동물원에 갔어요.
동물원은 거리가 좀 있어서 하루 일정으로 다 잡았고 여유 있게 다니려고 했어요.

★  MRT 카팁역에서 동물원 가는 방법

초딩과 싱가포르 동물원 가는 방법과 정보

싱가포르 날씨가 너무 습하고 더워서 동물원을 갈까 말까 가기 전에 엄청 고민했습니다. 아이들이 고온다습한 날씨에 잘 걸어줄까 걱정도 됐구요. 결론은 안 갔으면 큰일 날 뻔했다.입니다. 늦

moneytree2.big-moneytree.com

★ 싱가포르 동물원 먹이 주기 예약 꿀팁

싱가포르 동물원 먹이주기 예약 꿀팁 및 방문 시 주의할 사항

싱가포르 동물원은 자연친화적이라 담장이 낮아 동물들을 더욱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동물원 자체도 넓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 많이 하시는 게 먹이 주기 체험입

moneytree2.big-moneytree.com

동물원리버원더스 두 군데 보고 호텔로 돌아와서
아이들이 수영을 하는 바람에 다시 나가기도 힘들어서

저녁은 차이나포인트몰에 있는 송파바쿠테를 포장해 와서 먹었어요.

tip. 돗자리를 가져가면 호텔에서도 유용해요.

객실 바닥이 카펫이라 앉기 꺼려지는데 돗자리 깔고

모여 먹으니 좋았습니다.^^

★ 푸라마시티센터 객실 및 수영장

싱가포르 가족단위 가성비 좋은 호텔 추천 - 차이나타운 푸라마시티센터 패밀리룸

푸라마시티센터 위치 푸라마시티센터는 MRT 차이나타운 역에 위치해 있어 관광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차이나타운 쇼핑도 가능하고 클락키까지 걸어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공항에서 MRT를

셋째 날

토스트박스 / 점보씨푸드 / 가든스바이더베이

셋째 날은 숙소를 옮기는 날이었어요.

비용도 아낄 겸 2박씩 나눴거든요.^^

아침은 차이나포인트몰에 있는 토스트박스에서 카야토스트를 먹었어요.

달콤한 카야쨈에 바삭한 빵 그리고 간장소스 들어간 계란까지

아이들이 엄청 잘 먹었어요^^

아침을 먹고 체크아웃 후 걸어서 푸라마시티 옆에 있는 파라독스 머천코트 호텔로 갑니다~

지도로 봤을 땐 멀어 보였는데 실제 보니 길만 건너면 되더라고요.

짐도 다 끌고 갔지만 힘들지 않았어요~^^

★ 두 번째 숙소 - 파라독스 싱가포르 머천코트 앳 클락키

싱가포르 아이들과 가기 좋은 호텔 추천 - 파라독스머천코트앳클락키

싱가포르 4박 일정에 2박은 푸라마시티센터, 2박은 파라독스 싱가포르 머천코트 앳 클락키에 묵었습니다. 푸라마시티에 묵는 동안 외부 관광을 하고 파라독스에 묵는 동안은 아이들 물놀이 위주

moneytree2.big-moneytree.com

체크인 시간 전이라서 바로 객실에 들어가지 못했고 짐만 맡긴 채 밖으로 나왔어요.

호텔 주변에 뭐 있나 구경도 하고요.

이 호텔도 바로 옆에 센트럴 쇼핑몰이 크게 있어서 좋더라고요.

클락키 강가도 구경하면서 칠리크랩 먹으러 점보씨푸드로 갔어요~

★ 싱가포르 칠리크랩 대표 맛집 점보씨푸드

칠리크랩은 점보씨푸드에서 드세요! (가격 예약 방법)

싱가포르 대표적인 칠리크랩 맛집은 점보씨푸드입니다. 점보씨푸드는 싱가포르 내 6군데 지점이 있습니다. 지점 위치 점보씨푸드는 이스트코스트, 리버사이드, 쥬얼창이, 리버워크, 오차드, 뎀

moneytree2.big-moneytree.com

칠리크랩 맛있게 먹고 이날의 하이라이트 가든스바이더베이로 갔어요.

요기도 MRT로 이동했답니다.

슈퍼트리쇼저녁 7시 45분, 8시 45분에 있어서

가든스바이더베이 구경 후 슈퍼트리쇼까지 보려고

점심 먹고 출발했어요.

tip. 가든스바이더베이도 휴무일이 있었어요. 방문하실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가든스바이더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넷째 날

호텔수영 / 돈돈돈키초밥 / 리버크루즈 / 스펙트라쇼 / 딘타이펑

넷째 날은 온전히 수영만 하려고 했는데 놀다 보니 하루종일 수영만 하는 것도 못하겠더라고요 ㅎ

그래서 점심 먹고 리버크루즈를 타러 나섰어요.

클락키에서 리버크루즈를 타고 유명한 멀라이언과 플러턴호텔 등을 둘러봤어요.

그리고 다시 MRT를 타고 가든스베이역으로 가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쇼핑몰도 구경하다가 스펙트라쇼를 보았어요.

★ 마리나베이샌즈 스펙트라쇼

마리나베이샌즈 스펙트라 분수쇼 시간 및 명당

마리나베이샌즈 스펙트라 분수쇼 시간 및 명당을 알아보겠습니다. 마리나베이샌즈에서는 무료로 스펙트라 분수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든스바이더베이 슈퍼트리쇼 보다 스펙트

moneytree2.big-moneytree.com

스펙트라쇼를 보고 나서 쇼핑몰 안에 있는 딘타이펑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8시에 쇼가 끝나고 방문하니 대기는 없었고 다행히 마지막 주문을 할 수 있었어요.

다섯째 날

호텔수영 / 동방미식 / 차이나타운 / 쥬얼창이 어트랙션

여행 마지막날 아침부터 수영을 하고 체크아웃했어요.

짐은 맡기고 차이나타운에 갔습니다.

막상 차이나타운 숙소에 있을 땐 구경 못하고 마지막날 구경했네요 ㅎ

차이나타운은 역에서 나가면 쭉 기념품 상점들이 있어요.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이 많이 있고 다른 관광지보다 저렴했어요.

차이나타운 한 바퀴 돌고 점심은 동방미식에 가서

유명한 꿔바로우시리얼새우 등 먹었어요.

시리얼새우는 좀 짰지만 맛있었고 꿔바로우도 정말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특히 아이들은 새우볶음밥을 맛있어했어요^^

이렇게 싱가포르에서 일정을 끝내고 마지막으로 쥬얼창이!!

밤 10시 반 정도 비행긴데  5시 반쯤 공항에 도착했어요 ㅎ

쥬얼창이에 가서 헤이즈미로도 구경하고 유명한 분수도 구경하고

아이들은 네트에서 놀다가 아이들이 가면 나오지 않는다는 포켓몬센터에 들렀다 왔네요.

싱가포르는 날씨가 엄청 더워서 많이 돌아다니면 금세 지치고

특히 아이들이 징징대기 시작하면 서로 예민해져 여행을 망칠 수 있죠.

저희는 하루 하나의 일정으로 아이들도 짜증 한번 안 내고 즐겁게 다녀왔어요.

일정 참고하셔서 모두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 되시길 바라요~^^